티스토리 뷰

오늘은 미국 투자이민(EB5)의 핵심인 자금출처 확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미국투자이민(EB5)은 별다은 자격조건이 없습니다.

나이, 경력, 영어실력 등 하등의 조건 없이 미국 투자이민(EB5)은 말 그대로 미국에 투자하는 것으로 자격이 완료됩니다.

 



그래서 미 이민국에서는 이 자금의 출처에 대하여 상당히 까다롭게 검증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자금출처에 대하여 검증을 까다롭게 하는 이유는 불법자금의 차단입니다.

예를 들어 테러자금이나 마약 판매자금이 세탁되어 그러한 투자를 한 사람이 미국에 영주 하게 되면 어떨까요?

즉 미국은 자국의 안보를 방위하기 위하여 미국투자이민(EB5)의 투자자금을 철저히 검증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투자자금은 어떤 형식으로 자금출처를 확인받을 수 있을까요?

우선 부동산에 대한 자금출처는 부동산 담보로 대출을 받은 자금, 부동산을 판매한 자금, 그리고 부동산 전세금 등이 있습니다.

그다음은 동산입니다. 주식, 예금 등입니다.

물론 통장이나 잔고로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자금을 어떻게 축적하였는지에 대하여 증명하여야 합니다.

즉, 사업을 통한 사업소득, 근로를 통한 근로소득, 그리고 임대수익 등이 있는데 이러한 모든 소득을 통하여 어떻게 투자자금을 축적하였는지 보여주어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10년이 넘는 자금의 축적 과정을 증명해야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증여에 의한 자금출처입니다.

미국투자이민(EB5) 신청자가 부모로부터 증여받은 자금에 대한 증빙을 하기 위해서 국세청에 증여세를 납부하고 국세청으로부터 자금출처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인 것 같으나 증여세를 내야 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증여받은 자금은 자금의 원천인 부모의 자금 축적 과정도 증빙하여야 합니다.

부모의 자금 축적 과정은 앞서 설명드린 부동산, 동산 등을 통한 방법으로 증명하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것처럼 미국 투자이민(EB5)의 자금출처 확인은 상당량의 서면 자료가 요구됩니다.

즉, 방대한 자료를 취합하기 위해서는 그만큼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미국 투자이민(EB5)은 지난해 11월 21일부터 최소 투자금액이 50만 불에서 80만 불로 상향되었습니다.

그리고 미국투자이민(EB5)은 신청서를 만드는데 최소 2주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경험 많은 전문가를 통하여 성공적으로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